쿠마로그

22. 나고야임해고속철도 아오나미선 본문

여행기/240418 일본 동일본,호쿠리쿠,칸사이

22. 나고야임해고속철도 아오나미선

대화ⓒ 2024. 5. 9. 03:58

시마카제가 들어올 예정인데 안타깝지만 이거 볼 시간이 부족합니다

사실 나고야역의 시마카제 발차벨이 되게 좋아서 듣고 싶지만 그거 보다간 비상용 일정이랑 저녁 일정까지 꼬이게 된다

어 출구가 아니다

환승개찰구다

지금보니까 저 이스즈가와행 급행은 이세나카가와에서 오사카우에혼마치행 급행과 접속이 된다는데 이거 특급 없이도 이동이 되기야 한다만 시간 엄청 걸릴듯

이제 타야하는곳은 아오나미선

돌아갈 일정이 아직 언제일지 모르니까 자리는 미리 예약하진 않고 와서 예약을 하던지 아니면 그냥 특급 환승이라도 해야지

아오나미선 ->

리니어 철도관

여기도 볼 거리 많음

지하에 국숫집이 많네

나고야역을 가로 질러야 나오는 아오나미선

진짜 양쪽 끝에 있어서 가로질러야함 ㅋㅋㅋㅋㅋㅋ

9년만에 왔는데 그 땐 저 윗줄에 있는 교통카드는 됐는데 아랫줄에 있던 교통카드는 못썼음

그 때 전국 교통카드 메이저사 전국호환 사업 과도기였음

킨죠후토행

처음보는 이상한게 생겼는데 레고랜드가 생거서 레고로 노선도랑 관광지 만들어놨음

근데 그 레고랜드가 킨죠후토에 있음 ㅋ

킨죠후토까지는 24분

도카이도선은 작업중

나고야에 왔음을 깨닫게 해 주는 나고야철도 메이테츠 백화점

어느새 나고야를 점령한 315계

열차가 들어오는데 하필 레고랜드 랩핑열차 ㅋㅋㅋㅋ

이 동네 모니터는 좀 특이한게 

일본의 4개국어 안내라고 하면 일본어-영어-중국어-한국어 인데

이 동네는 일본어-영어-중국어-라틴어(포루투갈어)임

브라질계 사람이 많다보니 생긴 재밌는 현상

레고로 도배되어있음

N700s도 점점 늘어가는중

그렇게 멍~하니 가다보면 

저 멀리 다리가 보이는데 저 다리가 가까워지면 도착

나고야항에 가까워지니 물류업체가 많아진다

이거 말고도 자동차 싣는 상선도 있던데

이세완간자동차도(E1A)의 교량인 나고야항동대교(R302)

국도로 먼저 개통했던 다리인데 신토메이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이세완간자동차도가 개통하면서 이 다리도 구간에 포함이 되긴 했는데 일본 도로관련 법률로 유료 자동차전용 국도구간으로 지정되어 있다.

법적으로 고속도로가 아닌 구간이다

사실 일본에 이런 구간이 몇군데 있는데 대표적인게 산요자동차도.... 중간에 법적으로 고속도로가 아닌 구간이 있다....

다음은 종점 킨죠후토역

자동차 수출하는 상선

트럭이 팔려갈 준비를 하고 있다

창 밖 공업지대를 보다보면 신칸센이 나온다

다 왔다

JR도카이 리니어 철도관

여긴 아까 나고야역이랑 달리 풀사이즈 홈도어

출구 안내표지에도 포루투갈어

그러면 이제 박물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