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로그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구입 본문

일상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구입

대화ⓒ 2021. 9. 22. 02:17

44만원???

월급쟁이가 되고 슬슬 기변의 뽐뿌가 몰려와서 폴드3를 찾아보고 태블릿이나 테레비 하나 살까 하고 보다가 공동구매 행사가 있길래 보다가 가격을 보고 눈을 의심했다

질렀다. 인생은 할부다

인생 뭐 있나 질렀다.
무이자가 생각보다 꽤 길어서 부담안되는 할부로 갔다.

할인 했는데 포인트도 쌓아줌

진짜 포인트도 주는 너무 좋은 삼성

배송에는 1주일이 소요된다고 하는데 배송 요청일은 당장 3일뒤부터가 가능하길래 배송예정일을 그냥 빨리 올 수 있음 와바라 하고 9/13 으로 지정했는데

9/12 저녁 6시에 갑자기 전화가 한통 걸려옴

???: 안녕하세요, 고객님. 디지털프라자 ㅇㅇㅇ입니다. 내일 주문하신 모니터를 11시~12시 사이에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아니 1주일 걸린다더니 진짜 지정일에 배송이 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리안 타임으로 출근시간이 다 되어도 배송이 안오길래 아랫집에 이야기 해두고 출근한 사이 배송이 왔다.

그리고 퇴근하고 왔는데....


사이즈가 생각보다 크다

진짜 사이즈 보고 살짝 놀람

그래도 32인치 모니터니까 그러려니 함

너....모니터 맞지?

분명 모니터를 샀는데 넷플릭스,유튜브가 된다고???

모니터라는 이름의 테레비 같음 진짜

아무튼 이 모니터는 놓을자리가 없으니 일단 가볍게 철거

설치 끝

이 다음에 모니터를 켜려고 보니까

.... 버튼이 없어.....

리모컨으로 켜야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모니터 주제에 리모컨으로만 컨트롤이 됨

모니터를 처음 켜면 기나긴 셋팅이 반겨줌

무선 네트워크도 연결하면

타이젠이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하냐

가장 당황했던 순간이 이 어시스턴트 부분임

빅스비는 그렇다 치고 구글 어시스턴트는 당황스러움

탭 해서 화면 미러링이 되나본데 그냥 무선 덱스 되면 된거임

모니터가 외부입력부터 OTT 앱까지 ㅋㅋㅋㅋㅋㅋ

그냥 테레비야 이건....

화면이 VA패널인건 둘째치고 HDR도 지원해서 궁금했는데 삼성이 파는 스마트 테레비랑 거의 동일하게 60프레임으로 가급적 재생하려고 해서 부드러운 영상을 볼 수 있음


그래서 유튜브에 있는 슈퍼GT영상을 틀어봤는데

진짜 테레비로 보는 그 느낌이 남

그리고 설치후 몇시간 뒤

모니터가 아니라 그냥 테레비야 이건

삼성TV Plus 앱이 설치된 순간 이 모니터의 용도는 테레비로 전환됨

리모컨 자체가 그냥 스마트 테레비랑 똑같은데다 스마트씽즈 앱으로 폰에서 컨트롤도 되고 빅스비도 되고 ㅋㅋㅋㅋㅋ

근데 지금 게임모드로 플4 게임을 하려고 하면 저런 노이즈가 생김
케이블을 바꿔도 저러는거 보면 그냥 이건 플4가 문제인가 싶은데 나중에 거실에 있는 테레비에서 한번 해 보고 거기서도 그러면 플4가 문제인거고 아니면 모니터가 불량인거지


아 PC와 무선으로 연결되는 기능도 있는데 이건 PPT용이 거의 확실한게 영상 재생시키니까 답이 안나옴

위에 USB 포트도 쓸만한데 저 C타입이 HDMI도 지원하길래 썬더볼트 케이블도 하나 주문함 ㅋㅋㅋㅋㅋ

간만에 만족한 소비였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규 통신장비 추가도입  (0) 2022.09.15
장비 추가도입  (0) 2021.12.03
모니터 구입  (0) 2021.09.10
Samsung Galaxy Note 10+  (0) 2019.08.19
여행기를 써야하는판에  (0) 2019.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