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로그

23. 여행의 마지막 본문

여행기/230607 일본 전국

23. 여행의 마지막

대화ⓒ 2023. 6. 23. 01:06

열차는 신오사카에 도착을 하고

지쳤음

신오사카역

이제 츠루하시로 돌아가는데요.... 아침에 선라이즈에서 샤워를 했는데도 찝찝함....

너무 더워서 그런듯

쿠마몬 뭐야 저거 

가지고 있는 티켓이 38호인데 28호가 아직도 못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뭔 ㅋㅋㅋㅋㅋㅋ

덕분에 퇴근시간에 통근지옥 입성

보기만 해도 지옥인데

어차피 다음역... 5분만 참으면 된다

1000번대도 리뉴얼을 많이 진행했구나...

얘도 이제 등급 롤지 떼는게 나오겠지?

아 ㅋㅋㅋ 바로 왔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쾌속은 타는거 아니다... 

신쾌속 타야한다

문제의 썬더버드 28호

이제야 도착

이번에 새로 뚫린 연결로

덕분에 순환선 제일 마지막칸에 타기 편해짐

재밌는게 숫자 강조를 통해서 몇번홈인지 강조를 함

순환선은 1,2번홈

에스컬레이터 공간때문인지 하나씩 있음

외선순환 타러

문짝이 전부 3비차로 통일되어서 동그라미 세모 구분이 왜 필요한가 했는데

이젠 의자랑 화장실 구분용으로 쓰고 있더라

△차량은 화장실이 있고 의자가 크로스시트

O 차량은 화장실 없고 롱시트 차량

지금보니 저 차도 참 많이 낡았다....

.... 35년 된 차가 최신형 행선표시기 장착....

이쯤되면 무서움....

폐차가 아니라 나라지구 고물차 대체용으로 쫓겨난 상황이라 아직도 미래가 창창한 차라는게 매우 무서움...

구동계 개조는 다행히도 수지타산에 안맞는다고 안해서 정말 다행...

신하코다테호쿠토역이랑 키코나이역에서 샀던 입장권 셋트

뒷면을 이으면 세이칸터널의 역사와 구조, ED79 기관차로 다니던 호쿠토세이,하마나스,쾌속 카이쿄 셋트가 완성된다는데 문제는 남은 한 역이 오쿠츠가루이마베츠역.....

여기 서는 신칸센이 매우 적다....

집에 들어가서 좀 쉬고 마지막날

짐이 어느정도 정리 되었다

오늘은 캐리어가 하나 있다

집 앞에 까칠한 냥이 한마리

그냥 사진만 찍으면 얌전한데 눈매가 사나움

간식 주면 왔으려나...

다만 날씨가 심상치 않습니다

비라도 금방 쏟아질거 같음

나라현 디자인 번호판이던데 이쁘더라

교통카드를 좀 충전하고

오늘은 일단 공항으로 가는게 아니고 센니치마에 거리에 있는 빅카메라로

먼저오는거 아무거나 잡아타면 된다

바로 탐

아 근데 한신차 탐 ㅋㅋㅋㅋㅋㅋ

차가 작아서 안이 카오스 열려있음

아마가사키행 보통

아마가사키까지 전 역 정차

보통이라 급행등은 전부 꺼져있음

ㅂㅂ

너도 안녕?

닛폰바시

니혼바시라고 읽으면 도쿄사람

닛폰바시라고 읽어야 오사카

웬 QR코드 찍는곳이 있길래 뭔가 했더니 주주우대권이나 회수권이 이제 QR로 나온다고 하더라

신기함

여기서 신기해 하고 있을게 아니지 참

이 나라는 5G SA가 벌써 되는구나...

부럽다....

홈팟 미니도 미니지만 오리지널 홈팟이 탐나더라....

문제는 한국어 시리 대응이 안된다는거....

여기 온 이유는 에어팟 맥스 사러 온건데.....

여긴 애플 신제품이 1차 출시라 얼마전 공개된 제품...이 아니라 바로 전날 판매가 시작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직원에게 구매의사를 밝혔더니 문제가 생김

에어팟 맥스가 없다.... 매진이란다.... 

그래서 애플 신사이바시로 감

신사이바시는 난바 바로 다음역

굿즈 판매 포스터

아 탐나긴 탐나지만 지금은 다른게 급하다

21계 1편성 당첨

럭키

들어보니 이 차도 몇년안에 미도스지선에선 퇴출이라던데 아까운데...

27년정도 되긴 했어도 차가 워낙 관리 잘 되어서 그런가 아쉬움

 

바로 신사이바시

여긴 분위기가 독특하네

근데 어디로 나가야 하니?

굿바이

저기 가려진곳은 지금 연장하는 구간인가보네

미도스지 따라 올라가며 금방

그런데..... 

여기서 또 다른 문제가 생겼다

애플스토어의 외국인 면세혜택이 2022년 중순 이후로 없어졌다는것이다....

일본에서 에어팟 맥스를 세금내고 사면 84,800엔

환율을 아무리 좋게해도 78만원이 나온다....

우리나라에서 에어팟 맥스 정가가 76만 9천원.... 

이걸 여기서 살 이유가 없다

근처 다른 빅카메라 매장을 뒤지러 가보기로 하는데.....

소나기가 쏟아지기 시작함....

마지막날까지 재수가 없네....

'여행기 > 230607 일본 전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 한국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0) 2023.06.24
24. 아쉬운 마무리  (0) 2023.06.23
22. 모든게 안풀리는날  (0) 2023.06.22
21. 짬뽕의 도시로  (0) 2023.06.22
20. 큐슈로 가는 철도여행  (0) 2023.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