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로그

33. 우메코지 증기기관차관 본문

여행기/150719 일본전국

33. 우메코지 증기기관차관

대화ⓒ 2017. 1. 19. 02:52

작성시점의 교토 철도박물관입니다

여기 찾아가려고 고생하지 마시길,,, 

그냥 평범한 교통 철도박물관임


진짜 올때마다 감탄하고 가는 교토역


너~~~~무 큼


단렌즈가 망가져서 망원렌즈만으로 찍다보니 이런걸 카메라로 찍으려고 생쇼 하고 있음

뷰파인더 보지도 않고 찍으려고 하니 초점은 저멀리


교토시영버스는 이러한 교통IC카드를 사용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땐 그냥 저걸 쓰는게 이득이엇다,,,,,


이때 교토역에서 우메코지 공원 가는버스 여기서 타면 되냐고 물었더니 208번 타라고 하던데

그걸 이번에 여행가서 이유를 알았음

208번이 그쪽으로 낭비없이 빠르게 감 ㅋㅋㅋ


벨 누르면 모니터에 이렇게 나옴


평화로운 교토

평화는 개뿔 ㅈㄴ 더워 디질뻔


내릴때가 되엇다

그나저나 교토시내버스 전구간 단일요금 너무 사랑합니다


일단 버스 내림


음 여기 맞나


맞는듯

저거 교토시덴이었던가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지 말라고 합니다


우메코지 증기기관차관


당시에 벌써 전시되어 있던 0계 H1편성

저 차량은 상용화된 최초의 신칸센 1호차량입니다 ㅋㅋㅋㅋ


영업시간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하네


뭔가 웅장한 건물

원래는 철도역으로 쓰던 건물임ㅋㅋㅋㅋ


우메코지 검차구였나 암튼 차량과 관련있는곳이었는데 저 간판은 사라진거 같더라


우메코지 증기기관차관은 2016년 4월 29일 개장하는 교토철도박물관을 위해 2015년 8월 30일까지만 영업을 하고 전면 리뉴얼을 위해 폐관했었음


ㅠㅠ

그래도 미래를 위한 폐관이었던지라 여긴 보수공사 끝나고 깔끔한 원래모습 그대로 돌아옴


안녕 우메코지

폐관특별전

그래도 우메코지의 이름은 아직도 이 증기기관차 건물에 그대로 달려있음


우메코지증기기관차관

구 니죠역사

저 간판 어디로 갔을까


입장료는 합리적인 410엔

교통 IC카드 사용가능


이때 기념 입장권

이거 어디갔더라


여기도 보수공사가 진행중이었다


저거 진짜 석탄임 ㅋㅋㅋ


저거 사람 모형이었는지 진짜 사람이었는지 기억이 안난다


이 차들은 국철에서 JR로 넘어갈때 행사에서 모두 보일러가 가동되던 상황인데 지금은 어떠려나


진짜 연기로 다 그을린 상황

리뉴얼 리뉴얼


저 간판은 그대로임 ㅋㅋㅋ


오늘의 SL스팀호는 8630호


크,,,

철덕뽕이 차오른다


사람이 적절히 있음


보수공사는 진짜 어디서든 진행중


밖에 103계 톱넘버가 밖에 방치된 상태 ㅋㅋㅋㅋ

저거 박물관 들어갈때 색칠 다시해서 이젠 반짝반짝거림


생각해보니 저 간판 1987년 3월 31일 영상에도 저거던데 저건 그냥 국철때부터 저렇게 되어있던듯


사가노 관광용 노롯코 견인기도 여기 소속인듯


SL기타비와코호

저 SL은 소속이 여기인데 SL야마구치 견인하러 야마구치도 갔다오고 고생이 많음


일본 SL의 마스코트 C62 증기기관차


크 역시 SL은 이렇게 찍어줘야


쪼그만한 저 SL들

B20형은 아직도 굴러다님 ㅋㅋㅋ 

뽈뽈거리면서


치익~


작지만 강하다

요즘은 귀여운 그런 게임에도 ㅇ,,,읍읍


치이이익


이 무식하게 큰 동륜은 뭐지 ㅋㅋㅋㅋ

SL 보일러 뜯어서 복원작업중이던듯


차축째로 뜯은것도 있고


클래식한 전차대


웅장한 이 차량


국화가 달린 SL도 보이네


조금 낡긴 했는데 음


요시츠네호 라고 되어있네여 이거

굿즈보고 찾음 ㅋㅋㅋ


우메코지 증기기관차관은 사라지지만 지금은 교토철도박물관으로 계속되고 있다


봄에 개관한다더니 5월 직전 골든위크에 개장함


와,,,,


나도 사진 찍을껄 그랬나


특급 하루카의 모형

지금은 간사이공항역에 이사감


얘는 어디갔지?


다시 나와서


잘 관리된 SL


휴식용 차량


쉼터는 들어오자마자 ㅋㅋㅋㅋ


어라 ic카드 안되네


잘보인다


교통박물관에 있던 0계 이송작전과 본관에 전시차량 배치가 이미 이 시점에서 완료되었던 상황


미리보는 교토철도박물관


교토역으로 돌아갑시다


버스도 환승안내는 충실하게


습한데 물 뿌리기 -_-;;;;

드라이아이스면 시원하기라도 하겠지 이건 시원하지도 않고 덥고

'여행기 > 150719 일본전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35. 호쿠리쿠와의 첫만남  (0) 2017.01.20
34. 사철의 노예  (0) 2017.01.19
32. 오사카 철덕질  (0) 2017.01.19
31. 우동과 함께 말아먹은 날  (0) 2017.01.17
30. 우동을 향하여  (0) 2017.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