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로그

12. 최장거리 시내버스 리벤지 본문

여행기/231203 일본 칸사이

12. 최장거리 시내버스 리벤지

대화ⓒ 2023. 12. 15. 01:23

주의사항: 일본 기준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긴 시내버스 노선은 사실 올해 10월 전까진 이 노선은 아니였는데요 하루 한번 운행하던 오토이넷푸발 소야미사키경유 왓카나이역행 버스였습니다.

심지어 이 차가 소야미사키에서 왓카나이방면 막차였음

아무튼 이 버스는 철도 폐선의 대체수송이라는 목적으로 운행하던 노선인데 수요응답형 버스로 전환을 결정하면서 구간이 잘렸습니다.

근데 이게 편도 운행이기도 해서 오늘 타러 가는 노선을 최장거리노선으로 취급하던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실제로 얼마전까진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음

아침밥 적당히 먹고 난바 가는길

지하철 패스는 끝났지만 그냥 돈 내고 좀 빠르게 가기 위해서 그냥 탐

시마카제 운행 10주년 굿즈를 파신다는데

오픈이 아침 10시....

ㅁㄴㅇㄹ

개찰구 옆에 뭐지 하고 봤더니 AI인포메이션 보드임

12월이라고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고 타코야끼 들고 있음

귀엽긴 한데 오사카라고 타코야끼라 흠....

그래서 말인데요 8시 열차인데 너무 빨리옴 ㅋㅋㅋㅋㅋㅋㅋㅋ

5년전엔 이게 최상위등급열차였는데....

디럭스칸

고급진 분위기가 참 좋은 열차

여기가 킨테츠의 끝이자 한신의 시작

근데 한신차는 차가 작아서 그다지 선호하진 않는편

출퇴근시간에 한신차 타면 진짜 답답함... 1량당 길이도 짧은데 문도 3개임....

뭐 오늘은 탈 일이 없으니 신경 끄도록 하고

쾌속급행 나라행

특급보다 딱 2개 역에 더 설 뿐 미친 정차역을 보여주는 킨테츠 쾌속급행

어차피 나라선 구간은 특급이 출퇴근시간에 돈 더내고 앉아가라는 수준이라 여행객이 탈 만한 열차는 아님

관광특급 아오니요시는 빼고

잘 가고

진짜 열차가 쉴새없이 오는데 닛폰바시역엔 다음 열차가 대기중임 ㅋㅋㅋㅋㅋㅋㅋ

화려한 타오위안 랩핑

진짜 한신 타이거스 우승하는거 보고 꿈인가 싶었는데....

얘들도 꿈인가 싶어서 한참을 붙이고 다니네

진짜 쉴틈없이 밀려듬

이와중에 회송까지 등장

이 회송이 아마 히가시하나조노역 옆에 기지로 가는 회송이던가 그랬던거 같은데

이와중에 히가시이코마행은 나도 첨 보는데 차가 또 암세포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킨테츠에서 가장 특이한 소리가 나는 열차가 들어왔는데

언제 풀컬러LED로 바뀐건지 시인성이 더 좋아졌네

저게 8시 정각에 타야할 열차인가보다

다만 여기가 지하역이라는게 아쉬울뿐

이것은.... 킨테츠의 역사 그 자체 특도

오사카전기궤도도색

얘는 그냥 폐차장 갈 때 까지 이 도색 유지할 모양인가보네

디자인은 이쁘지만 탈 때 마다 답답한 한신차....

ㅂㅂ

얘는 최근에 중검수라도 했나 차가 반짝반짝거리네

이와중에 히가시하나조노행 또 옴 ㅋ

그나저나 8시 열차인데요

현재시각 07:58

열차 오자마자 손님 빨리 태우고 바로 나가야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노토리 8열차

킨테츠는 의외로 히노토리 ㅇ호가 아니고 히노토리  0열차입니다라고 하네

킨테츠는 자유석 없다... 전부 지정석

코로나시기에 등장한 킨테츠의 비밀병기

진짜 제대로 칼 갈고 나온 오사카-나고야간 특급열차

오늘의 자리는 짧은 구간이긴한데 그래도 특실중에서도 진행방향 특실

어느정도로 칼을 갈았냐면 아까 본 흰색은 1호칸 하나만 특실인데 이 열차는 맨 뒷칸도 특실임

자리마자 메뉴판처럼 차내 안내가 있는데

좌석 사용법,커텐사용법,열선시트 사용법도 써있는데

차량 구성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줌

승객이 많은 열차는 중간에 두칸 더 끼워서 8량으로 운행하기도 함

한글안내도 충실함

커텐은 무려 전동식

컵홀더는 슬라이드식

열선시트가 가장 충격적이었음

겨울에 따땃하니 완전 딱이긴한데 문제는 안 켜도 엉덩이가 따땃한 사람이라 여름에 통풍시트가 필요한데 그건 없네...

히노토리 홍보포인트중 가장 큰 역활을 한 것은 다름아닌 이 커피

200엔인데요

커피맛이랑 향이 장난아님

그런데 주의사항은 신형 500엔은 못써요.....

드디어 터널 빠져나오니 앞이 뻥 뚫려서 시원한 느낌

그런데 이제 내릴역임....

헤드레스트는 비행기처럼 접을수도 있어서 머리를 편안하게 잡아줌

커피 잘 마셨습니다. 크으

패찰이 많이 늘었네

얼마나 힘을 쓴 열차인지 드러나는 부분

야기역

근데... 출발시간 지났는데 왜 안가?

?! 아니 선생님???????????????????????

다 말아먹었네 ㅁㄴㅇㄹ

일단 버스 매표소로

별 달라진게 없어보였는데

승차구가 분리되어있었다

일단 승객은 안보이고

매표소 오픈 대기

매표소가 10시 오픈이라고 쓰여는 있는데 신구역행 버스만 9시에 열어서 판매함

 

'여행기 > 231203 일본 칸사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 일본 최장거리 시내버스(2)  (1) 2023.12.17
13. 일본 최장거리 시내버스(1)  (0) 2023.12.15
11. 우메다 난민  (0) 2023.12.15
10. 50년을 잇는 장소  (0) 2023.12.14
9. 장거리 여정을 앞두고  (1) 2023.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