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로그

15. 사건사고가 넘치는 하루 본문

여행기/240418 일본 동일본,호쿠리쿠,칸사이

15. 사건사고가 넘치는 하루

대화ⓒ 2024. 5. 4. 04:05

우동을 먹고 이제 열차를 타러 갑니다

나가노현에 2025년 스이카 도입결정

원래 나가노현 자체 포인트제도로 쓰이던 쿠루루가 스이카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나가노현 밖에서 오는 사람들도 이제 스이카 이용이 되게 되는 아주 좋은 상황

지금 나가노현에서 스이카로 열차 승차권 사용이 되는건 특급 아즈사 운행구간(+오이토선 일부)까지만 됨

인터넷으로 스노우몽키 패스를 구입가능하다는데 나가노에서 숙박이었으면 가능했다

JR나가노역 캐릭터는 원신 캐릭터처럼 생긴듯

나가노

오늘 타는 열차는 전날 탔던것과 동일하게 카가야키 515호

반대편으로 도쿄행 열차가 들어옴

자판기에 마실거 사러 갔다가 레몬에이드맛 물젤리 보고 또 샀습니다

작년에 당해보고 또 샀는데 이번 레몬에이드맛은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옛날 문방구에서 팔던 레몬맛 하드 생각하면 편함

11번 승강장에 열차가 들어오는데요

이걸 탈 거는 아님

이 열차가 먼저 오긴 했는데 얘가 나중에 출발예정

반대편 열차를 보는데 커버에 몇호차인가 되어있는건 처음 알았음

ㅂㅂ

12번 승강장

예전엔 도쿄방면이라 되어있었지만 이제는 도쿄로도 가고 토야마,카나자와,츠루가 방향 전부 쓰다보니 그냥 공백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W13편성

이 다이아는 W7이 고정 투입이 맞긴 한듯

기념품 봉지가 빵빵합니다

근데 이 칸에 알펜루트 기념품 봉지가 여럿 있음 ㅋ

날이면 날마다 단단해지는 아이스크림

어제보다 더 단단함 ㅋㅋㅋㅋㅋ

아무튼 잠시 눈을 붙였더니

어 벌써 토야마네

숙소에 짐을 전부 두고

토야마 구경나옴

조명빨이 좀 큰데 사쿠라는 전부 떨어져서 없습니다

그나저나 카메라로 찍는건 역시 조리개 문제때문에 좀 아쉬운게 없지않아 있어서

폰카

아 시바 플레어현상 개선이 안되네 아이폰

그리고 스타벅스 가서 GHOHOBI 멜론 프라푸치노가 있길래 한번 먹어봤는데요.... 정말이지 미묘한 맛이라 제 취향은 아니였음

특히나 700엔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더더욱....

키티랑 콜라보한 맨홀이 있네요

그러면 다음날부턴 일정이 여유로우니까 좀 술 한잔 하고 자야겠습니다

그렇게 잘 자고

아침입니다

마감 직전 시간에 내려와서 밥 먹고 있습니다

시티투어차가 출발을 기다리는중인데 오늘 날씨가 좀 별로인데

????

어?

토야마 상공에 티웨이가 등장함

뭐지 하고 보니 차터편으로 온 것이었다

라이트레일이 통합되면서 노면전차선에도 들어오는 포트램

토야마 라이트레일이 토야마항선이어서 항구로 간다해서 PORT+TRAM 합쳐서 PORTRAM

이 나라의 2층버스는 비상탈출구가 저기에 있음

근데 번호판은 왜 저기에.....

그리고 문제의 발단

티켓이 정말 많이도 나온다 하고 나와서 티켓을 분배하고 잠시 동행인이 스타벅스를 간다고 해서 간 사이에 노면전차 사진을 찍으러 갔다

근데 여기 맥도날드가 있었네?

그나저나 강체가선이네 여기

이와세하마행 열차는 여기 승강장이 아니라 통과중

노면전차 지나갈때 빨간불 나오고 띠띠띠띠 경보 울림

제동등은 정 가운데

봄 시즌 기간한정 메뉴가......

팥 파르페랑 말차 파르페에 유자 마카롱... 

슬슬 열차타는곳으로 돌아가려는데 노면전차 들어옴 ㅋ

얘는 좀 나중에 들어온애인가 행선판이 풀컬러네

Gomul차도 들어오는데 얘는 라이트레일 구간 안들어가서 여기 승강장까지만 들어옴

한편 편의점에서 몬스터 마시면서 슬슬 열차 티켓을 찾는데 없음....

혹시나 지갑을 떨궜나 해서 편의점에도 물어봤는데 없음.....

그래서 결국 열차를 포기하고 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30분만에 찾긴 찾음 ㅋㅋㅋㅋ

그래도 지금껏 잃어버렸던 여권보다야 상황이 더 좋네 ㅅㅂ......

아무튼 원래 예정보다 더 늦게 토야마를 떠나게 되었다

노면전차가 역을 관통한다

예전엔 저 삼각선으로 열차가 많이 다닌 모양이던데 요즘은 다니려나? 요즘은 그냥 역에 들어왔다가 나가는거 같던데

열차가 왔는데 이건 안탑니다

이게 카나자와까지만 가는거라....

근데 이것도 W7계였네

떠나는 W1편성

여담인데 지금 가는곳에는 W1편성의 선두차가 있다

안내방송이 나와서 열차 들어온다길래 기다리고 있었더니

여기였음 ㅋ

근데 동일본 E7계임 ㅋ

아무튼 원래 10호차 였다가 그 지갑사태덕에 열차 시간을 바꾸면서 8호차가 됨

열차가 들어오....는데 차장이 맨 앞칸에 와있네?

탑승

금방 카나자와를 출발하고

예상외로 차내판매가 왔습니다

연장구간에도 차내판매를 하긴 하네요

아이스크림 하나를사는데 지금 스푼도 팔고 있다고 영업을 하십니다 ㅋㅋㅋ

근데 안그래도 팔면 사려고 했던 물건이라 바로 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열차 그림이랑 로고 박혀있는줄은 몰랐네

열차는 한시간정도를 더 달려서 츠루가에 도착

내려가는곳은 저쪽

다음역 자리에 어디가 올 지 모르고 언제 개통할지 모르는 상황

이게 늙기전에 개통 되려나

타고온 열차는 도쿄까지 거의 모든역을 정차하면서 갈 예정

그러면 이제 환승하러...

'여행기 > 240418 일본 동일본,호쿠리쿠,칸사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 교토철도박물관(1)  (1) 2024.05.05
16. 교토로  (0) 2024.05.04
14. 알펜을 떠나는 길  (0) 2024.05.03
13. 쿠로베댐  (2) 2024.05.02
12. 쿠로베  (1)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