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로그

4. 일본의 알프스로 본문

여행기/230607 일본 전국

4. 일본의 알프스로

대화ⓒ 2023. 6. 17. 15:25

많은 비가 내렸는데 아침이 되니 그친 상황

하지만 구름이 또 언제 쏟아질지 모르는 상황

오늘도 평화로운 토야마

공유자전거 서비스

많이 보던 방식

노면전차

자 그러면 오늘도 떠나봅시다

오늘의 시작은 전철토야마역

예전엔 옵션권도 있었는데 코로나 터지면서 싹 다 사라진듯... 덕분에 사전예약이 아니면 깡 돈 다 박아야함

그와중에 특급시간이 걸려서 특급권도 사야함 ㅋㅋㅋ

편도티켓 12,170엔 + 특급권 210엔

아침은 먹고 나왔지만 음료수를 보충하고 돌아오니

고새 줄서있음 ㅋㅋ

여긴 전국호환이 안되는 독자규격 ic카드....

개표하고 들어갔더니 WTF.... 

케이한 중고특급차를 여기서 돈내고 타고있음 ㅋㅋㅋㅋㅋ

이거 누가 한국철도 색깔 아니냐고 하던데 ㅋㅋㅋㅋㅋ 

쇼와 48년이면..... 1973년이니까 올해로 50년 된 차(!!!)

심지어 토야마 들어와서 개조한게 헤이세이 3년(1991년)이니까 여기 들어온것도 32년 됨

여긴 원맨 운전 대응한다고 의자 다 뜯고 프리 스페이스가 되어있는데 특급이라 중간에 내리는 사람이 거의 없....

근데 출발하니까 또 비내림

옆에는 도큐에서 사온 중고차 지나가는중

그래도 저런걸 돈 내고 타는건 아니지만 시트가 오래된 스프링식 쿠션이라 미묘하게 불편

노선도에 알펜루트 노선도까지.... 

아니 근데 오기자와-시나노오마치 구간은 왜있지?

비가 점점 더 오길래 살짝 불안해짐

자체발주했다는 이 차도 보게되고

점점 아름다운 산악지대가 펼쳐지는중

이야 절경이다

이런 산지는 날이 우중충할때 와야 더 이쁜거 같음

와 저게 이 차 앞차였는데 저건 추가요금없어도 좀 ㅋㅋㅋㅋㅋ

이런 동네 마을에 사는 사람들은 차 한대씩은 필수다 근데 ㅋㅋㅋ

슬슬 비는 그쳐가는듯

요금표는 꽉 찼음

이제 종점에 거의 다 왔다

다테야마역

우나즈키온천 2140엔 ㄷ

자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등반 시작

눈의 대협곡

나중엔 4월 오픈하자마자 와본다 제발....

무로도 라이브 카메라

이 영상은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음

단체 관람객이 많지만 개인 관광객이 우선으로 들어가긴 하는데 일부는 단체가 먼저 입장시킴

참고로 다테야마 출발편의 경우 케이블카의 시간지정 예약이 필수

눈의 대협곡은 걸어서 지날수 있는데 그 구역 오픈이 지연되고 있다고...

왜그런가 했는데 이 시간 기준으론 안개가 장난 아니였던 모양

케이블카

인클라인철도입니다

자제 수송용 차량도 달려있어서 필요시 앞에 까만차엔 자제가 잔뜩 실려감

올라갈땐 맨 아래가 제일 명당임

오사카 차량공업이 지금의 아루나 차량이었던가 그럴텐데

우리나라에 인클라인이 있긴 한...데..... 고장나서 타 보진 못했는데 일본에서 타 보네

비조다이라

중간에 내리면 힘들어지니 직통버스타고 빠르게 무로도로 이동하기로 

클린디젤 ㅋㅋ

알파인이 어느나라 말로 불러야 알펜이 되는거지...

찾아보니 독일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위스가 독일어도 쓰니까... 그런건가....

이런 아름다운길을 볼땐 맨앞을 앉아야 하는데 와 직통이라고 이 버스 만석찍고 감 ㅋㅋㅋㅋ

문제는

1시간 타고 올라감 ㅋㅋㅋㅋㅋ

멀미가 문제가 아니라 화장실이 문제...

아니 이 동네는 지방철도라고 열차 안에 화장실도 없고 한시간씩 이동하는데 버스에도 화장실이 없음 ㅋㅋㅋㅋ

강제로 물도 조금씩 마시는중임

'여행기 > 230607 일본 전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교통의 성지 다테야마 쿠로베 알펜루트(1)  (2) 2023.06.18
5. 뇌조가 사는 국립공원  (0) 2023.06.18
3. 쉽지않은 여행의 시작  (0) 2023.06.17
2. 토야마로  (0) 2023.06.16
1. 불안한 출발  (0) 2023.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