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로그

15. 일본 최장거리 시내버스(3) 본문

여행기/231203 일본 칸사이

15. 일본 최장거리 시내버스(3)

대화ⓒ 2023. 12. 17. 23:10

와카야마현에 들어올때면 사실 해가 지고 있는 시간이라 그런가 벌써 어두워지고 있음

국도 311호선 타고 타나베시에 들어온 버스

일본 버스의 하차벨은 차종 상관 없이 다들 같은 모델을 쓰는편

우리나라도 한때 통일 되나 했는데 결국 안됨 ㅋ

이 정류소를 지나고 다음정류소는

? 바로 신구고교앞이라고?

아직 갈 길이 먼데.....

중간에 이상한 정류소 다 날아간건 알고 있었다만 이건 너무하네 ㅋㅋㅋㅋㅋㅋㅋ

정리권 번호로 보는 운임 보면 한 정류소 가는데 860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야기부터 왔으면 5250엔

그나저나 정류소 갯수 168개인가 그랬는데 왜 100개 초반까지로 줄었나.....

물 색깔이 탁한건지 맑은건지....

저기만 무슨 메테오라도 맞은건가

버스는 터널을 열심히 통과하고

신구에 들어왔습니다

정말 머나먼 여행이었네여

이 정류소 다음은 종점 신구역

미즈노가 고시엔구장의 오피셜스폰서라는데

고교야구 스폰서도 아니고 야구장 스폰서라 음...

자세히 보니 휠체어 스페이스에 있는 좌석은 미묘하게 불편해보임

우회해서 시간이 좀 달라진다고 했는데 더 빨리 온 거 같은데 기분탓인가

그래도 90번 정류소까진 적당히 오르는데

갑자기 한방에 훅 오르는 무정차구간

보니까 다른버스가 있어서 상관 없는모양

하긴 이건 나라현 버스니까....

승차권은 보여만 주고 가져가도 된다

교통카드 쓰면 소장이 안되잖아...

저 뒤에 버스 터미널이 있는데 저긴 이 동네 버스회사가 운영하는 버스 타는곳이고 

야기신구선 버스는 역 바로앞 5번 타는곳

이 앞은 여전하네

보니까 혼구타이샤 가는 버스 저기서도 있다보니 그냥 나라현에서 이 버스타고 오는 사람들도 있던듯

이 버스 같이 타고 온 중국인이라던가....

이 버스는 내일 새벽 첫 차로 나가야 하다보니 여기서 미리 차량을 정리하시는 기사님

곧 준비가 끝나고

회송을 띄우고 가시는 기사님

다만 이 노선이 적자라는것에 변함은 없다

신구역

이제 숙소로 가야하는데 기나긴 지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오사카를 돌아가야하는데 이거 어느방법을 쓰든 4시간 코스가 대기중.....

그나저나 넌 뭐니?

못보던 물건이 생겼는데 음... 도움이 되는건가 이거?

여전한 팬더시트

그와중에 백내장왔음

17시 46분 출발인데 아직 16시도 안됨....

이 역의 마스코트 캐릭터인가보네

생긴건 참 전동차인데

디젤인게 신기해

웨스트익스프레스 긴가의 겨울 운행코스는 바로 이곳 키세이본선

교토-신구간 운행을하는데 11월 말부터 1월중순까지 운행이 없음(....)

이 자리 매점이었는데.... 매점이 없어지고 그냥 자판기가 점유중

쿠로시오의 2호차 타는곳

신구역

아까 나갔던 열차가 돌아오는중

사실 승강장이 없던 유치선에 있었던 열차라 회차하러 올라갔다가 왔는데

웃긴건 저긴 회차선이 아니고 본선임(!)

이제 운행하려고 들어옴

차 많이도 더러워졌네

신구역

오른쪽으로 가면 JR도카이

겨울이라고 많이도 꾸몄는데 긴가 운행이 읎어....

정류소 168개소

2022년 3월 12일 현재라는데 그러면 1년 9개월 사이에 정류소 60여개가 날아갔단 소리네.....

밥 보충을 길 건너 로손에서 하고

해가 저물자

장식물에 불이 들어옴

심지어 루돌프는 움직임

파출소에 저 KOBAN좀 어케 안되나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코반은 파출소

그나저나 저 오토바이는 꽤나 고급사양같은데 이런 시골 파출소에도 있네

아직도 시간이 남았음

ㅁㄴㅇㄹ

신형 난키로 등장한 HC85계

문제는 그린샤 읎어....

이게 뭔 새인가 했는데 솔개라고 하네요

맹금류라니까 조심하라는 모양

그나저나 열차가 벌써 왔네?

아직 오후 5시인게 가장 큰 함정

심심하다

키이타나베행 열차 온다길래 전철이 올 줄 알았더니 기동차가 옴....

키이타나베가 상당히 먼 지역인데 기동차를 그냥 보내버리네

태평양지역이 바로 옆이다보니 쓰나미 대책으로 가까운 대피소 안내

쓰나미 경고가 울리고 저곳에 쓰나미가 도달하는데 35분이 예상되니 그 안에 대피하라는 내용

단 그 쓰나미가 1미터일때 기준....

신칸센을 동시에 이용하면 재래선특급권이 반값으로 줄어드는데 

문제는 이 할인이 조만간 사라진다는 소문이 돌고 있던데....

그래서 문 언제 열어요?